경영학과

 

학사과정

소단위 학위과정

소단위 학위과정순번, 소단위 학위과정명, 필수/선택, 교과목명, 학점, 개설학과로 구성된 소단위 학위과정 안내표
소단위 학위과정명 설명 교과목명 필수/선택 개설학과 개설학기
1 비즈니스데이터 사이언스 마이크로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비즈니스데이터 사이언스 마이크로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비즈니스 도메인에 대한 이해와 데이터 분석 프로그래밍 기초 역량을 갖출 수 있는 마이크로전공으로,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과목들로 구성된 기초 과정임
데이터과학을위한기초수학 선택 경영학과 1학기
어드벤처디자인:BusinessAnalytics의이해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데이터베이스활용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경영통계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데이터분석과시각화 필수 데이터사이언스학과 2학기
데이터수집을위한프로그래밍 필수 데이터사이언스학과 1학기
2 비즈니스데이터마이닝 마이크로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비즈니스데이터마이닝 마이크로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하는 프로그래밍 역량을 확보할 수 있는 마이크로전공이며, 확보된 프로그래밍 역량과 비즈니스 도메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주제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심화 과정이 포함되어 있음
캡스톤디자인:데이터분석프로젝트 선택 경영학과 1학기
데이터베이스활용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데이터과학을위한프로그래밍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경영통계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머신러닝 필수 인공지능학과 2학기
인공지능프로그래밍 필수 인공지능학과 1학기
3 인간중심 데이터사이언티스트 마이크로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인간중심 데이터사이언티스트 마이크로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정형, 비정형 데이터의 분석 및 해석 뿐 아니라, 디자인씽킹의 고유한 문제해결 방법론을 동시에 학습하고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해 봄으로써, 학습자들이 Comfort zone에서 벗어나 기업 환경 및 사회의 변화를 적극 환영하고 관리할 줄 아는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다.
어드벤처디자인:BusinessAnalytics의이해 필수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데이터베이스활용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비즈니스를위한데이터마이닝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데이터과학을위한프로그래밍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디자인씽킹과데이터사이언스:캡스톤디자인 필수 데이터사이언스학과 1학기
서비스디자인과공감혁신:캡스톤디자인 선택 사회혁신융복합전공 1학기, 2학기
빅데이터와디지털플랫폼 선택 데이터사이언스학과 1학기, 2학기
디자인씽킹과스타트업:캡스톤디자인 선택 스타트업융복합전공 1학기, 2학기
4 금융전문가 마이크로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금융전문가 마이크로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금융기관 취업시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경제, 회계, 경영의 교과목들을 모아서 금융전문가 디그리를 구성한다. 본 디그리는 금융기관에 취업을 하고자 하는 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교과목으로 구성하여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
재무관리 필수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투자론 선택 경영학과 1학기
기업재무 선택 경영학과 1학기
파생금융상품 선택 경영학과 2학기
거시경제학 필수 경제학과 1학기, 2학기
재무회계 필수 회계학과 1학기, 2학기
미시경제학 선택 경제학과 1학기, 2학기
재무제표분석 선택 회계학과 1학기
화폐금융론 선택 경제학과 1학기
금융상품회계 선택 회계학과 1학기, 2학기
금융시장론 선택 경제학과 1학기
국제금융론 선택 경제학과 2학기
5 일본비즈니스경영 마이크로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일본비즈니스경영 마이크로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일본계 기업에서는 일본어 구사능력과 마케팅 등 경영학 지식을 갖춘 진취적이며 창의적 인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본 과정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수요에 부응하여 교과목을 구성하여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삼는다.
경영학원론 필수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디지털비즈니스 선택 경영학과 2학기
경영전략론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마케팅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일본어경어표현 필수 일어일본문화학과 1학기
일본학세미나 필수 일어일본문화학과 2학기
소비자트렌드 선택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1학기
6 글로벌 마케팅 마이크로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글로벌 마케팅 마이크로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경영학과와 연계하여 마케팅의 기본적인 이론부터 다문화 간의 커뮤니케이션 기술까지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며,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
마케팅 필수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서비스마케팅 선택 경영학과 2학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선택 경영학과 1학기
소비자행동론 선택 경영학과 1학기
문화간실무영어 필수 영어영문학부 2학기
언어문화의보편성과다양성 선택 영어영문학부 1학기
한국문화와글로벌비즈니스 선택 영어영문학부 1학기
문화간커뮤니케이션 선택 영어영문학부 1학기
7 ESG 전략실무 프로페셔널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ESG 전략실무 프로페셔널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ESG 전략, ESG 평가 대응, 컨설팅,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등 ESG 관련 실무역량 강화
기업과사회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환경경영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ESG의이해와전망 선택 사회혁신융복합전공 1학기, 2학기
기업지배구조와ESG 선택 회계학과 1학기
ESG컨설팅캡스톤디자인 선택 융합전공학부 1학기, 2학기
8 기업가치평가 마이크로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기업가치평가 마이크로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시장 수요에 발맞춘 valuation 전문가 양성
재무관리 필수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투자론 선택 경영학과 1학기
재무회계 필수 회계학과 1학기, 2학기
기업가치평가 필수 회계학과 1학기, 2학기
재무제표분석 선택 회계학과 1학기
고급회계 선택 회계학과 1학기, 2학기
9 사회·기업·지속가능성 마이크로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사회·기업·지속가능성 마이크로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기업의 이윤 창출 구조 속에서 사회적 가치가 어떻게 실현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조직내에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를 통해 윤리적 기업 운영과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
환경경영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기업과사회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전환과공유의사회학 선택 사회학과 1학기
경제사회학 선택 사회학과 2학기
환경사회학 선택 사회학과 2학기
인구와사회 선택 사회학과 2학기
10 금융공학 마이크로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금융공학 마이크로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금융공학은 재무관리, 투자론, 파생상품 등과 관련된 경영학과의 주요 내용을 수리적인 기반과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이해하고 창의적인 해결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학문으로 경영학과와 수학과의 융합을 통해 창의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디그리를 마친 학생들이 증권사, 자산운용사, 채권평사가 등 금융기관으로의 진출을 용이하게 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파생금융상품 선택 경영학과 2학기
투자론 선택 경영학과 1학기
금융수학2및연습 선택 수학과 2학기
금융수학1및연습 선택 수학과 1학기
11 임팩트 비즈니스 프로페셔널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임팩트 비즈니스 프로페셔널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임팩트 비즈니스 프로페셔널 디그리는 현 시대가 요구하는 사회적기업가정신의 이해를 기반으로 임팩트 비즈니스를 실제 운영 또는 지원하는 기업들과의 산학협동 수업을 통해 관련 실무 역량 배양은 물론 컨설팅/커뮤니케이션 등 프로젝트 경험, 인턴십 체험 등 임팩트 비즈니스의 학습에서 실무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현장 체험형 과정으로 설계되었다.
사회적기업가정신 필수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캡스톤디자인:소셜비즈니스컨설팅 선택 사회혁신융복합전공 1학기, 2학기
사회혁신진로탐색 선택 사회혁신융복합전공 1학기, 2학기
임팩트비즈니스마케팅실무:캡스톤디자인 선택 융합전공학부 1학기, 2학기
임팩트비즈니스운영실무:캡스톤디자인 선택 융합전공학부 1학기, 2학기
12 뉴미디어광고기획 마이크로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뉴미디어광고기획 마이크로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디지털 광고 기반 빅데이터 및 소비자 분석 능력을 배양하고 미래지향적 뉴미디어 광고기획자 양성
마케팅 선택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데이터분석과시각화 필수 데이터사이언스학과 2학기
데이터수집을위한프로그래밍 필수 데이터사이언스학과 1학기
인터랙션디자인 선택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2학기
소셜빅데이터분석 선택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2학기
광고기획및제작 선택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1학기
13 소셜섹터 커리어 프로페셔널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소셜섹터 커리어 프로페셔널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사회적기업가정신과 소셜벤처의 이해를 기반으로 국내 소셜섹터 영역에서 20년 이상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기관들과의 인턴십형 산학협동 수업 설계 및 운영을 통해 소셜섹터 학습에서 실무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현장 체험형 과정
사회적기업가정신 필수 경영학과 1학기, 2학기
창업육성기관직무의이해 선택 융합전공학부 1학기, 2학기
비영리기관직무의이해 선택 융합전공학부 1학기, 2학기
창업육성기관인턴십 선택 융합전공학부
소셜벤처캡스톤디자인:비즈니스모델링 선택 사회혁신융복합전공 1학기, 2학기
비영리기관인턴십 선택 융합전공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