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병조 교수
Kim, ByoungJo
-
소속학과
경영학과
-
연구실
미카엘관(교수동) T502
-
연구분야
경영전략
-
연구키워드
글로벌전략 기업가정신 전략적 제휴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영전략/국제경영 전공으로 경영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듀크대 방문학자 및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를 거쳐 가톨릭대에서 경영전략과 국제경영 분야를 가르치고 있다. 영국 로함튼대학 방문학자를 지냈으며, 주요 연구 관심 분야는 전략적 제휴 및 국제화, 기업가정신 등이다.
-
소속학과
-
이동현 교수
Lee, Dong-Hyun
-
소속학과
경영학과
-
연구실
미카엘관(교수동) T508
-
연구분야
경영전략
-
연구키워드
경쟁전략 비즈니스 모델 신흥 다국적기업
-
소속학과
-
김용철 교수
Kim, Yong Cheol
-
소속학과
경영학과
-
연구실
미카엘관(교수동) T503
-
연구분야
마케팅
-
연구키워드
서비스 마케팅 하이테크 마케팅 사회적 기업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1992년), 석사(1994년), 박사(2000년) 학위를 취득하였다. 정보통신 분야 정부 출연 연구기관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에서 정책 및 전략 연구를 7년 간 수행한 경력이 있다. 2014년에는 Florida State University에서 Visiting Scholar로 활동하였다. 주요 연구 분야는 서비스 마케팅, 하이테크 마케팅, 사회적 기업 등이며, 연구 성과는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S MARKETING & SPONSORSHIP,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ACADEMY OF MARKETING STUDIES JOURNAL 등의 학술지에 게재되었다.
He received his BA (1992), MA (1994), and PhD (2000) degrees in Business Administration from Seoul National University. He has seven years of experience conducting policy and strategy research at the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ETRI) and the Korea Information Society Development Institute (KISDI). In 2014, he stayed at Florida State University as a Visiting Scholar. His main research areas include service marketing, high-tech marketing, and social enterprise, and his research results have been published in academic journals such as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S MARKETING & SPONSORSHIP,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and ACADEMY OF MARKETING STUDIES JOURNAL.
-
소속학과
-
이홍주 교수
Lee Hong Joo
-
소속학과
경영학과
-
연구실
미카엘관(교수동) T515
-
연구분야
경영정보
-
연구키워드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
소속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