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교수진

교수소개

안내사항

  • 교수진 정보는 아래 노출 순서 기준에 따라 정렬 되었습니다.

    * 노출 순서 기준 : 학과장 - 직위순 - 입사일순 - 이름순

이동현(Lee, Dong-Hyun) 프로필 이미지

이동현 교수

Lee, Dong-Hyun

연구분야

경영전략

연구키워드

경쟁전략 비즈니스 모델 신흥 다국적기업

최종학력

1996.02.26 | 서울대학교 | 경영학과 | 경영학 박사

연구실적

  • 2022.04 | 단독 | 경영교육연구, 제37권 2호, pp.317-341
    후발기업 전략의 세 가지 관점에 관한 비교연구
  • 2022.03 | 단독 | 창조와 혁신, 제15권 1호, pp.185-220
    급격한 조직 변화에서 조직 정체성 역할에 관한 연구: 방문판매기업 사례
  • 2022.02 | 단독 | E-비즈니스연구 (E-BIZ), 제23권 1호, pp.21-37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한 후발기업 전략에 관한 연구: 아이팟과 스포티파이 사례를 중심으로
  • 2019.10 | 교신저자 | 경영교육연구, 제34권 5호, pp.275-295
    글로벌 화장품 산업에서 후발기업의 역량축적에 관한 연구: 한국콜마와 코스맥스를 중심으로
  • 2019.08 | 단독 | 글로벌경영학회지, 제16권 4호, pp.41-67
    신흥 강소기업의 국제화 전략 유형에 관한 연구
  • 2018.12 | 제1저자 | 서비스경영학회지, 제19권 5호, pp.1-16
    TToI 기법을 활용한 얼음정수기 냉장고 사례연구
  • 2018.12 | 교신저자 | 경영교육연구, 제33권 6호, pp.437-455
    글로벌 가치사슬에서 OEM 기업의 역량구축에관한 연구
  • 2017.02 | 제1저자 | 경영교육연구, 제32권 1호, pp.101-117
    인재개발형 액션러닝 프로그램의 핵심성공요인에 관한 종단적 사례연구
  • 2016.12 | 교신저자 | 경영교육연구, 제31권 6호, pp.1-14
    화장품 ODM 기업인 코스맥스의 성장전략 사례연구
  • 2016.12 | 교신저자 |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4권 12호, pp.95-103
    최고경영자의 가치관과 구성원의 인식 공감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2016.11 | 교신저자 | 서비스경영학회지, 제17권 4호, pp.123-142
    최고경영자 유형에 따른 가치관 경영 비교연구
  • 2016.09 | 교신저자 | 중소기업연구, 제38권 3호, pp.135-163
    아이에스 그룹의 가치관 경영
  • 2016.05 | 교신저자 |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4권 5호, pp.137-147
    비즈니스 모델 분석도구에 관한 비교연구
  • 2015.12 | 제1저자 | 연세경영연구, 제52권 2호, pp.159-191
    신흥 다국적기업의 국제화 전략에 관한 탐색적 연구
  • 2015.11 | 제1저자 | 서비스경영학회지, 제16권 4호, pp.225-248
    비상교육의 다각화 전략에 관한 연구
  • 2015.03 | 교신저자 | 중소기업연구, 제37권 1호, pp.19-56
    중견기업 시몬느의 창업과 성장
  • 2014.11 | 교신저자 | 서비스경영학회지 (Jounal of Korea Service Management Society), 제15권 4호, pp.191-210
    준오헤어의 도전과 성장
  • 2013.12 | 단독 | 산업경영연구, 제21권 1호, pp.7-27
    경쟁전략이론의 비교
  • 2012.12 | 교신저자 | 전문경영인연구, 제15권 3호, pp.225-250
    타타대우상용차의 성장과 도전
  • 2012.12 | 교신저자 | 산업경영연구, 제20권 1호, pp.7-32
    이머징 자이언트의 해외진출전략에 관한 인과지도 도출
  • 2012.10 | 공동저자 | 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연구, 제13권 3호, pp.67-98
    이머징 마켓 진출 전략의 인과관계에 대한 탐색적 연구: 시스템 사고에 의한 접근
  • 2012.07 | 제1저자 | 연세경영연구, 제49권 1호, pp.21-53
    비즈니스 모델 분석을 통한 식자재 유통 선도기업 사례연구
  • 2012.04 | 교신저자 | 전문경영인연구, 제15권 1호, pp.189-212
    비.브라운 아시아 태평양 지역본부의 위기와 변화: 글로벌 전문경영자의 역할을 중심으로
  • 2011.12 | 교신저자 | 병원경영학회지, 제16권 4호, pp.35-66
    DEA분석을 통한 국내 수도권 주요 대학병원의 효율성 분석
  • 2011.06 | 교신저자 | 보건경제와 정책연구, 제17권 2호, pp.117-149
    보건의료기관 DEA 활용 효율성 평가 연구에 관한 분석적 고찰
  • 2011.03 | 교신저자 | 국제경상교육연구, 제8권 1호, pp.193-218
    글로벌 光저장장치 산업에서 후발기업 전략에 관한 연구
  • 2011.11 | 제1저자 | 경영연구, 제26권 4호, pp.91-112
    첨단기술 산업에서 제휴 능력이 제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지식 공유의 매개 변수 역할을 중심으로
  • 2010.12 | 공동저자 | 산업경영연구, 제1권 18호, pp.23-40
    후발 기업의 추격과 추월 전략에 관한 통합 모델
  • 2010.12 | 공동저자 | 사회과학연구, 제26권 1호, pp.25-47
    사회적 자본이 방문판매사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 2010.09 | 교신저자 | 병원경영학회지, 제15권 3호, pp.143-169
    의료기관 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한 실시간 기업(RTE) 사례 연구 -서울성모병원 핵심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 2010.07 | 교신저자 | 국제경영리뷰, 제14권 2호, pp.213-247
    Optical Storage 산업에서 LG전자의 성공
  • 2009.12.01 | 공동저자 | 산업경영연구, 제17권, pp.35-55
    가치 혁신과 와해성 혁신 비교분석
  • 2008.12.01 | 공동저자 | 산업경영연구, 제16권, pp.53-83
    전략집단과 전략적 제휴: 반도체 산업을 중심으로
  • 2008.03 | 단독 | 중소기업연구, 제30권 1호, pp.41-66
    사회적 자본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방문판매사업을 중심으로
  • 2007.06 | 단독 | 한국항공경영학회지, 제5권 1호, pp.174-194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에 관한 연구
  • 2006.12.30 | 공동저자 | 산업과경영, 제13권 1호, pp.1-19
    중전기 산업에서 후발기업의 추격전략에 관한 연구
  • 2006.12.01 | 공동저자 | 산업경영연구 14호, pp.87-110
    사회적 자본의 개념과 적용에 관한 연구
  • 2006.09.30 | 제1저자 | 기업연구저널, 제1권 1호, pp.1-24
    풀무원 건강생활(주)의 변신
  • 2006.12 | 단독 | 국제경영연구, 제17권 4호, pp.1-30
    제휴 파트너의 학습 유형이 지식 이전에 미치는 영향
  • 2006.12 | 단독 | 경영학연구, 제35권 6호, pp.1913-1937
    전략 이론에서 동태적 능력에 대한 분석적 고찰
  • 2006.09 | 단독 | 중소기업연구, 제28권 3호, pp.295-327
    전략적 네트워크의 진화에 관한 연구
  • 2006.06 | 공동저자 | 전략경영연구, 제9권 1호, pp.101-120
    네트워크 특성이 전략적 제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인터넷 기업을 대상으로
  • 2006.03 | 단독 | 중소기업연구, 제28권 1호, pp.87-118
    온·오프라인 통합 모델 설계에 관한 연구-갈등과 시너지를 중심으로-
  • 2005.12.01 | 단독 | 전략경영연구, 제8권 2호, pp.1-25
    LG텔레콤의 뱅크온(BankON)
  • 2005.06.01 | 공동저자 | 전략경영연구, 제8권 1호, pp.57-78
    풀무원의 새로운 도전: e-Branding
  • 2005.06.01 | 단독 | 국제지역연구, 제9권 2호, pp.355-379
    글로벌 철강산업에서 후발 기업의 전략에 관한 연구
  • 2005.03.01 | 공동저자 | 중소기업연구, 제27권 1호, pp.167-194
    기업간 관계특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2004.12.01 | 공동저자 | 전략경영연구, 제7권 2호, pp.51-74
    풀무원 녹즙의 성장 전략
  • 2004.12.01 | 단독 | 산업경영연구, 제12권, pp.99-117
    불확실성하에서의 전략 수립 모델에 관한 연구
  • 2003.12.01 | 단독 | 산업경영연구, 제11권, pp.177-192
    전략 경영에서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과 적용
  • 2002.12.01 | 산업경영연구 10권호, pp.89-117
    On-line 비지니스 모델에 관한 탐색적 연구
  • 2001.12.31 | 산업경영연구 9호호, pp.115-134
    인터넷 경영 이론에 대한 탐색적 연구
  • 2001.12.01 | 공동저자 | 전략경영연구, 제4권 2호, pp.23-52
    기업변신: 개념적 정의와 탐색적 사례 연구
  • 2000.09.25 | 제 39호, pp.135-140
    무한경쟁을 넘어서 상호 협력으로 -경쟁의 한계라는 책에 대한 서평
  • 1999.12.01 | 산업경영연구 제 7호, pp.141-159
    기업 변신 전략에 관한 연구
  • 1999.12.01 | 사회과학연구 15호, pp.97-121
    지식 경영에 관한 전략적 접근 : 실천 모델과 사례
  • 1999.12.01 | 산업경영연구 7호, pp.141-160
    전략혁신 개념에 관한 고찰
  • 1999.10.01 | 340호, pp.1-24
    우리나라 은행의 경영혁신 현황과 과제 - 9개 은행을 중심으로
  • 1999.03.01 | 전략경영연구 2-1호, pp.23-46
    첨단기술산업에서 후발기업의 Catch-up 전략에 관한 연구
  • 1999.01.01 | , pp.135-140
    한국기업의 경영혁신모델 (14가지 경영혁신기법의 통합모델Ⅱ라는 책의 서평)
  • 1998.12.01 | 사회과학연구 14권호, pp.241-258
    경영혁신기법에 관한 탐색적 연구
  • 1998.12.01 | 5-2호, pp.197-208
    A Proposed Industrial Classification System Based on Core Competences
  • 1998.12.01 | 산업경영연구 6권호
    기업다각화에 있어 관련성에 관한 연구
  • 1998.07.01 | 1권 2호, pp.82-97
    A New Paradigm in Strategy Theory:"ser-M"
  • 1998.04.01 | 국제경영연구 9권 1호, pp.130-154
    국제경쟁력 연구에 관한 비판적 고찰:A Critical Review of International Competitiveness Studies
  • 1997.12.01 | 산업경영연구 제5호호, pp.187-204
    해외기업 인수에 관한 연구
  • 1997.12.01 | 사회과학연구 제13호, pp.103-123
    전략경영과 자원거점이론: 기여와 한계
  • 1996.12.01 | 산업경영연구 4호호, pp.195-218
    한국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이론
  • 1996.12.01 | 경제학연구 44집4호, pp.225-251
    한일 산업정책 비교 연구:정책수립과 실행 메커니즘을 중심으로
  • 1996.10.01 | 31권1호, pp.59-74
    A Comparative Study of Korean and Japanese Industrial Policies Through Content Analysis of Official Documents
  • 1995.12.01 | 43권3호, pp.183-204
    국제경쟁력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 산업정책의 변화
  • 1995.08.01 | 24권3호, pp.33-64
    본원적 전략의 동태적 결합
  • 1995.05.01 | 24권2호, pp.37-61
    관보의 비교분석을 통한 한·일 산업정책 연구
  • 2013.10 | 공동 | 유비온
    문화가 성과다
  • 2012.06 | 단독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경쟁은 전략이다
  • 2009.03.24 | 단독 | 도서출판 휴넷
    전략의 바이블
  • 2007.09.20 | 단독 | 리더스북
    MBA명강의
  • 2007.08.23 | 공동 | 리더스북
    이기는 기업에는 경쟁우위가 있다
  • 2006.10.01 | 공동 | 21세기북스
    관심의 경제학
  • 2006.01.01 | 단독 | 더난출판사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 현대편
  • 2005.10.01 | 단독 | 한국경제신문사
    피터 드러커 자서전
  • 2005.07.01 | 단독 | 더난출판
    초우량기업의 조건
  • 2005.05.01 | 단독 | 도서출판 휴넷
    eMBA-전략경영
  • 2005.02.01 | 공동 | 더난출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
  • 2005.01.01 | 단독 | 도서출판 휴넷
    전략에센스
  • 2004.09.01 | 공동 | 세종서적
    20/20 예측경영
  • 2004.03.01 | 공동 | 에코리브르
    한권으로 만나는 비즈니스 명저 40
  • 2003.07.01 | 단독 | 바다출판사
    깨달음이 있는 경영
  • 2003.05.01 | 단독 | 도서출판 휴넷
    경영전략 에센스
  • 2003.03.01 | 공동 | Kosmos-Z&K Uitgevers
    CEO HIDDINK
  • 2002.06.01 | 나노미디어
    고객혁명
  • 2002.06.01 | 바다출판사
    CEO 히딩크
  • 2002.05.01 | 21세기북스
    X-엔지니어링 기업혁명
  • 2001.10.20 | 청림출판
    잭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 2001.09.01 | 예지
    e 마이더스의 손
  • 2001.02.25 | 세종서적
    꿀벌과 게릴라
  • 2000.03.01 | 대한상공회의소
    디지털 혁명과 기업의 e-Business 전략
  • 2000.03.01 | 한국경제연구센터
    강한 기업의 지식경영
  • 1996.09.01 | 디자인 하우스
    디자인,디자인 산업,디자인 정책
  • 1995.02.01 | IBS출판사
    경쟁전략의 이해와 실천방법
  • 2019.01.10 | 주발명자 |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4차 산업혁명시대 경영의 이해
  • 2017.12.14 | 공동발명자 |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업맞춤형 산학협력 프로그램
  • 2019.01.11 | 공동발명자 | ㈜휴넷
    “4차 산업혁명시대 경영의 이해 교육기법 저작권”의 기술이전
  • 2018.01.12 | 공동발명자 | ㈜풀무원
    “가톨릭대학교 기업맞춤형 산학협력 교육프로그램 저작권” 실시계약